본문 바로가기
끄적끄적

새주소 찾기 검색

by ^*@%@@#! 2019. 10. 25.

새주소 찾기 검색

 

대한민국 국민이 최소 100년 이상 동일한 주소지의 지번을 가지고 살아 왔습니다.

 

현재 2014년부터 도입된 새로운 도로명 주소 체계에 여전히 적응을 못하는 것은 어쩌면 익숙함이 주는 것에 대한 반발이라고 해석 할 수 있으나 한국적 특색을 전혀 고려하지 않은 서구식 주소 체계에 많은 국민들이 여전히 적응하지 못해 새주소 찾기 검색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 지번 주소를 도로명으로,도로명을 지번 주소로 변환하는 방법에 관해 새주소 찾기 검색을 알아 보겠습니다.

 

한국은 6.25 전쟁이라는 시대의 아픔을 딛고 성장하다 보니 일단 살기 위해 집을 계획적으로 건축하지 않고 살았던 역사로 인해 집이 구불 구불하며 막 다른 도로에 집이 있으며,4미터 폭을 갖추지 못한 건축법상 도로로 인정되지 않는 곳에 집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반면 서구 특히 미국은 계획적으로 도시를 만들고 허가 요건을 엄격히 하여 집을 건축하기에 사실상 우리나라와 전혀 다른 바둑판식 설계로 도로명 주소 시스템을 적용하여도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으며,집을 찾기도 수월 합니다.

 

 

단, 우리나라도 과거 1000년 전 신라의 계획적인 도시 건설의 흔적인 경주를 방문하여 보면 바둑판식 설계를 한 것을 확인 가능 합니다.

 

우리나라는 크게 시도 및 구군 까지는 기존과 동일한 체계를 유지하면서 동 및 리를 도로명주소를 부여하고 있는데 최소 5년이 지난 지금까지 많은 사람들이 도로명주소로 된 지번이라면 새주소 찾기 검색을 하여야 겨우 찾아 갈 만큼 불만이 자자한 결과물을 만들어 냈으니..

 

 

새주소 찾기 검색을 하기 위해서는 검색창에 도로명주소 안내시스템 또는 도로명주소 검색하여 사이트로 이동을 합니다.

 

대한민국은 행정의 효율성과 대민 서비스가 아주 잘 되어 있는 IT강국으로서 행정 관공서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라도 쉽게 정보를 확인하여 볼 수 있습니다.

 

 

초성(ㅅㅈ,ㄱㄴ)으로 검색과 상호명으로 또는 구 지번과 신 지번으로도 검색이 용이한 환경을 갖추고 있습니다.

 

아파트 이름 또는 상호명으로 검색이 모두 잘 되고 있습니다.

 

구 지번과 신 지번으로의 검색이 용이하여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고 있습니다.

 

도로명주소 사이트가 굳이 아니라도 대다수의 검색 사이트에서 구 지번 또는 도로명 주소로 찾기를 편리하게 제공하고 있어 새주소 찾기 검색이 용이 합니다.

 

해외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고 한국적 특색을 고려하지 않은 것으로 많은 사람이 여전히 적응 못하는 것은 사실이라 여겨지면서 이만 글을 마쳐 보겠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