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끄적끄적

구글드라이브 사용방법

by ^*@%@@#! 2019. 10. 28.

구글드라이브 사용방법

 

회사에서 업무 처리를 하는 과정속에 집에 자료를 두고 왔다면 또는 나에게 소중한 사진 또는 동영상이 들어 있는 폴더를 안전하게 보관되길 희망한다면 구글드라이브 사용방법을 제대로 스마트하게 회사생활을 하시기 바랍니다.

 

컴퓨터에 저장해두었던 반드시 중요한 자료가 바이러스에 의해 또는 누군가의 잘못으로 순식간에 날라간다면 누구나 화가 머리 끝까지 날 것입니다.

 

 

이제 구글드라이브 사용방법을 제대로 익혀 그런 걱정에서 탈출하여 볼 수 있습니다.

국내에는 다양한 인터넷 공간에 나의 자료를 보관하여 둘 수 있는 업체들이 많으며 그중에서 대표적인 곳을 꼽으라면 엔 드라이브를 꼽아 볼 수 있으며 최대 30G 까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며,비 실명계정도 이용이 가능하므로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에게 엔 드라이브 만큼 유명하지 않지만 구글드라이브는 효율성 측면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 살펴 보았습니다.

 

구글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하게 되면 드라이브 항목이 있으며 이것을 클릭시 바로 구글드라이브를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초기화면의 모습으로 첫 사진을 바탕화면에서 마우스로 끌어 놓기를 진행하여 보았으며 실제 쉽게 자료 이동이 가능한 것을 확인하여 볼수 있습니다.

 

 

마우스로 끌어 놓기는 당연히 드라이브로 복사하는 개념 입니다.

 

파일을 끌어 놓은 드라이브 내의 모습

 

구글드라이브를 홈페이지에서 사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컴퓨터에 다운을 받아 컴퓨터 폴더를 지정하여 해당 폴더에 사진이나 자료를 가져다 놓는 것만으로도 동기화를 이룰 수 있어 이제 자료 분실 걱정 위험에서 탈출이 가능 합니다.

 

 

단,다음 검색창에서는 안타깝게 구글드라이브로 검색시 다운 화면창으로 이동이 불가 합니다.

 

 

네이뇬에서 구글드라이브로 검색하여 다운로드 메뉴를 눌러 주게 되면 바로 해당 홈페이지 다운로드 항목으로 이동을 하여 볼 수 있으며 즉시 개인용 다운로드를 하게 되면 무료로 15G 까지 이용이 가능 합니다.

 

 

컴퓨터에 설치 하면서 동기화를 진행하는 작업을 실시 합니다.

 

 

다운받은 구글드라이브를 클릭하여 설치를 진행 합니다.

 

구글계정으로 로그인을 진행하며 동기화를 희망하는 것을 선택한 후 다음을 클릭 합니다.

 

 

 

바탕화면 창에 백업 및 동기화 설정 중이라는 팝업창이 표시되며 바탕화면에 새로운 google 드라이브 폴더가 생성되는 것을 확인하여 볼 수 있습니다.

 

 

 

구글드라이브에서는 새로 만드릭 기능이 있으며 폴더를 눌러 내가 저장하고자 하는 자료를 폴더별로 묶어 보관 할 수 있습니다. 

 

 

구글드라이브 사용방법을 익히게 되면 같이 근무하는 팀원들과 중요한 자료를 즉시 공유할 수 있으며 알려진 바로는 최대 50명까지 공유기능을 이용하여 자료를 퍼 나를 수 있습니다.

 

 

해당 공유하고자 하는 자료가 있더라도 팀원의 이메일을 알고 있어야 공유가 가능 하며 공유시 즉시 해당 이메일로 자료가 전송 됩니다.

 

구글드라이브 사용방법은 의외로 누구나 쉽게 익힐 수 있기에 어렵지 않으며,15G를 다 사용시 연간 100G 같은 경우 24,000원에 이용이 가능한데 이것은 엔 드라이브에 비해 훨씬 저렴한 금액임을 확인해 보시면 알 것이라 봅니다.

 

업무의 효율성과 자료의 보관을 생각한다면 구글드라이브 괜찮다고 생각을 가져 봅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