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끄적끄적

중국 비자발급 필요서류

굿데이 정보 나들이 2020. 1. 23. 14:10

2019년 하반기부터 이어진 일본의 수출규제에 많은 국민들이 독립운동은 못했어도 불매운동은 한다는 굳은 결의로 가까운 일본으로의 여행을 자제하고 인근 중국이나 동남아로의 눈길을 돌리고 있으며,실제 통계에서도 부쩍 해당 지역으로의 여행객이 급증하는 것을 확인하여 볼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 중국은 넓은 국토 만큼이나 먹을거리와 볼거리가 넘쳐 나 많은 여행객들이 선호하는 나라인데 다른 여행지와 달리 사전에 비자를 발급 받아야 하는 불편함이 존재하며 방문 목적에 따라 그리고 횟수에 따라 중국 비자발급 필요서류가 다름을 확인하여 볼 수 있으며 하단에서 자세히 안내를 도와 드리겠습니다.

 

중국 비자발급은 하단에서 소개하는 중국비자서비스센터를 통해 직접 발급을 받는 방법과 여행사를 통해 대리 발급을 받는 방법이 있으며 대략적으로 4~5일 정도 소요되며,여행사를 통해 대리 발급시에는 1인당 1~2만의 추가적인 비용이 수수료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중국 비자를 읽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은 비자의 종류를 의미하는 것으로 관광은 L,상용(비지니스)는 F,취업은 Z,유학은 X로 표기하고 있습니다.

 

2)유효기간을 의미하는 것으로 명시하는 날짜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해당일까지 중국에 입국이 가능함을 의미합니다.

 

 

3)발급일을 의미하는 것으로 비자의 발급일입니다.

 

4)입국가능 횟수를 의미하는 것으로 01은 1회,02는 더블비자로 2회,M은 횟수의 제한이 없음을 의미합니다.

 

5)체류기간을 의미하는 것으로 입국일로부터 최대 지낼 수 있는 기간으로 보통 30일,60일,90일 등이 존재합니다.

 

6)발급지를 의미하는 것으로 비자를 발급한 지역을 의미합니다.

 

*하단에서 개인 관광비자 종류를 소개합니다.*

 

중국 비자발급 필요서류와 신청방법에 관한 자세한 안내를 받으려면 중국비자신청 서비스센터를 통하면 됩니다.

 

또한 서울에 위치한 중구 한강대로 416 서울스퀘어빌딩6층 또는 중구 퇴계로 173에 위치한 남산스퀘어빌딩 3층에 위치한 곳으로 직접 내방을 하여 비자발급 신청할 수 있습니다.

 

우선 정보를 파악하기 위해 중국비자신청서비스센터로 검색하여 들어가며,처음 접속하게 되면 다양한 국가별로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아시아를 선택하여 들어 갑니다.

 

대한민국 국기가 그려진 것에서 가까운 위치에 있는 서울이나 부산을 선택 후 해당 사이트로 이동을 합니다.

 

영문으로 표기된 화면이 나올 경우 당황하지 않고 메인 페이지 상단에 위치한 한국어를 클릭하여 한글로 변환시켜 주겠습니다.

 

중국 비자발급 필요서류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비자지식과 비자처리절차에서 상세하게 안내를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비자지식 페이지에서 중국 입국에 필수적인 비자와 관련된 정보를 파악하여 볼 수 있습니다.

 

중국 개인 관광비자의 종류

 

관광 단수 30일 또는 90일:발급 받은 후 3개월 이내 중국에 1회 입국할 수 있음,입국시 최대 30일 또는 90일 체류 가능한 비자로 발급일로부터 6개월 유효기간을 가집니다.

 

 

관광 더블 30일:발급 받은 후 6개월 간 중국에 2회 입국할 수 있음,입국시 최대 30일 체류 가능한 비자로 발급일로부터 7개월간 유효기간을 가집니다.

 

관광 1년 복수 30일:발급 후 1년간 무제한 중국에 입국할 수 있음,입국시 최대 30일 체류 가능한 비자로서 최근 2년간 중국에 다녀온 기록이 2회가 있어야 발급 신청이 가능한 비자입니다.

 

비자처리에 필요한 절차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면 비자 신청하는 방법과 비자를 신청하는 목적을 선택한 다음 다음을 눌러 주셔야 다음 페이지로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페이지에서는 이용약관 확인 및 인증 절차를 거치게 되는데 인증코드는 옆에 표기되어 있으므로 그대로 입력하신 다음 동의란에 체크하여 다음을 클릭하여 신청절차를 계속하여 볼 수 있습니다.

여행을 목적으로 중국 비자발급 필요서류를 확인하는 화면으로 여권 사본과 비자 신청서 및 여권용사진 1매 그리고 일정표 그리고 항공권 및 숙박관련 서류를 지참하여 온라인 작성을 눌러 온리인으로 사전에 작성이 가능합니다.

 

 

다음 화면에서 신청 제출 방법을 확인하여 볼 수 있으며 내용을 확인 후 다음을 클릭하게 되면 납부 및 수령 안내로 넘어 가며 단수 비자를 발급 받고자 한다면 55,000원을 안내 받는 계좌로 입금을 진행하면 됩니다.

 

비자를 신청한 후 수령까지 평균적으로 1주일 정도 소요되므로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사전에 중국 비자발급 필요서류를 확인 후 미리 발급 받아 놓으시기 바라며 즐겁고 행복한 여행 되시길 바라며,이만 글을 마치겠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