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영화 나들이/국내 영화

인간수업 결말 줄거리

굿데이 정보 나들이 2020. 5. 8. 16:47

인간수업 결말 줄거리

 

2020년 n번방 사건이 발생하면서 청소년 범죄가 더 이상 방관해서는 안된다는 사회적 목소리가 높아지는 가운데 넷플릭스를 통해 방송된 10부작 시리즈가 큰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인간수업 작품을 보시면 아시다시피 홀로 버림을 받고 있다고 생각한 지수와 풍족하지만 소시오패스적인 성격을 가진 규리의 모습이 소라게와 장수풍뎅이의 모습을 보여 주면서 두 청소년의 현재 상황을 비춰 주는 것 같습니다.

 

2020년 가장 Hot한 이슈를 모으고 있는 인간수업 결말 줄거리를 지금부터 확인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고생한 등장인물 소개

지수 역(김동희), 민희 역(정다빈), 규리 역(박주현), 기태 역(남윤수), 왕철 실장 역(최민수), 해경 역(김여진),진우 선생 역(박혁권)

 

작품을 보면서 김동희의 물이 오른 연기와 신예 박주현의 연기가 인상 깊었으며,최민수는 역시 !! 최고란 생각이 들게 한 작품입니다.

인간수업의 영어제목은 "Extracurricular" 학교 밖 수업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교1등으로서 매사 품행이 단정하여 담임 선생인 진우로부터 "사고도 평상시에 조금씩 부지런히 쳐놓아야 된다.안 그러면 나중에 큰 사고친다"는 걱정스러운 완벽한 모범생 지수는 선생님의 말씀을 받아 쓴다.

 

 

"너 진짜 컨셉 극혐이라는"비아냥을 선생으로부터 들으면서 "커서 뭐 하고 싶은데"라는 선생의 질문에 "평범한 삶을 살고 싶다"는 말을 합니다.

 

왜냐하면 지수는 부모님이 모두 가출하여 혼자서 생계를 해결해야 하는 상황이라 부지런히 돈을 모아 평범한 대학에 진학하고,평범한 직장에 다니면서,평범하게 결혼하는 것입니다.

 

"꿈은 비싸다,부모 없는 얘한테는 더욱 비싸진다"는 말을 하면서 보호자란 서명에 홀로 싸인을 하는 지수

인간수업 결말 줄거리상 학교에서는 모범생 지수의 실체가 학교 밖에서 드러나게 됩니다.

 

주인공 지수는 고수입 알바를 하고 있는데 조...건..만..남을 희망하는 남성과 돈을 많이 벌고 싶은 여성을 연결하여 주고 여성이 위험에 쳐하게 되면 실장을 보내 여성을 괴롭히는 남자 망신 시키는 놈들을 혼꾸녕을 내면서 돈을 버는 평범하게 살기 위한 목표 9천만을 버는 것이 계획이다.

 

현재 지수는 6천만을 모았으나 자신이 불법적인 방법으로 돈을 벌어 언제 잡힐지 모르는 불안한 마음을 보여 주는데 극중 지수의 집에는 애완용 갑각류인 소라게가 있습니다.

 

소라게의 특성은 자신이 위협을 받거나 상처를 받게 되면 숨는 습성이 드러나는데 마치 주인공 지수가 폐쇄적이고 끊임 없이 어둠 속으로 빨려 들어가는 주인공과 닮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학교 밖에서의 떳떳하지 않게 돈을 버는 지수는 학생으로서의 학교 생활은 너무나 조용하게 아무에게도 관심받고 싶지 않은 존재로 살아 가며,반에서 아이들을 괴롭히며 나쁜 짓을 하는 기태를 보면서도 무관심으로 일관하는 지수

 

학교 핵인싸이자 공부도 잘하면서 부유하고 남자친구들과 축구도 잘하는 배규리를 유심히 쳐다보며 그녀와 어울리고 싶어하는 지수에게 반전의 기회가 찾아 온다.

 

선생 진우가 지수에게 자신이 만든 동아리(사회문제연구원)에 가입하라는 말을 하지만 지수는 처음에는 썩 내켜 하지 않지만,지수가 그토록 동경하고 마음 설레이게 하던 배규리가 유일한 회원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고,규리로부터 주말에 같이 과제를 수행하자는 말에 설레이는 마음을 가지며 그동안 모아온 지폐다발을 들고 나간다.

 

 

지수는 규리와의 설레이는 데이트를 위해 이실장에게 오늘 하루만은 전면 휴업이라는 음성변조된 목소리로 쉴 것을 지시하고,지수와 규리는 카페에서 마실 것을 주문하고 규리가 카드로 결제하려 하자 지수가 지폐다발을 꺼내다 흘리는 모습에도 규리는 아무렇지 않은 척 한다.

 

서로 안부를 묻다 지수는 자신의 어머니가 가출했다는 사실을 말하게 되고 유일하게 자신의 비밀을 그녀와 공유하게 되는데,그때 마침!! 하루 전면 휴업을 선언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돈이 급했던 민희(곽기태의 여친이자 지수와 같은 반)는 사장의 지시에도 불구하고 돈을 벌기 위해 늙은 아저씨랑 만남을 가지는데 

 

하지만 늙은 사장의 변태스런 나쁜 행동에 팔찌를 통해 도움을 요청하게 되고 지수는 규리와의 행복하던 시간을 보내려던 순간 자신의 돈줄인 여성의 위험으로부터 구하기 위해 경찰을 불러 민희를 무사히 구해내게 되지만,모텔에서 이를 수사하던 여자 경찰 해경이 수상하여 조사에 착수하게 된다.

민희는 평범한 여고생에서 자신이 사랑하는 곽기태에게 자신의 마음을 보여 주기 위해 그에게 선물공세를 펼치면서 "내가 돈 없어도 나랑 만날거야?"라는 말을 하지만 양아치인 기태는 그녀를 자신의 호..구로 봅니다.

 

물론 민희는 자신이 바깥에서 돈을 벌게 해주는 사장이 지수라는 사실을 전혀 모르지만 2학년 일진인 기태는 자신에게 돈을 갔다 바치는 민희가 조..건..만....남을 하는 사실을 알게 되고,사장이 누구인지를 찾아 나서게 됩니다.

 

인간수업 결말 줄거리상 기태는 선생님들 앞에서는 장난많은 착한 학생인척을 하지만,선생이 없는 자리에서는 아이들에게 굴림하면서 지배하는 습성을 보여 주는데 급식체,말투,일진들간의 싸움이 전형적인 고딩들의 모습을 담고 있는 현재 대한민국의 청소년들의 현실의 모습이라 다소 충격을 가져다 줍니다.

 

아침 일찍 등교한 학교에서 지수는 열심히 공부하다 잠시 잠에 빠져들고,규리는 지수의 가방에서 그의 작업용 폰을 획득하고 그의 핸드폰을 살펴 보게 되면서 지수가 학교 밖에서 어떤 행동을 하고 살아 가는지 지수의 실체를 알게 됩니다.

 

지수의 핸드폰으로 사업에 차질을 빚게 만드는 규리,그리고 자신의 핸드폰이 분실된 사실을 알게 된 지수는 불안한 마음에 동분서주하는 장면이 나옵니다.

 

그리고 규리는 지수의 집에 있는 돈을 탈취하기 위해 그의 집에 방문하여,지수를 바깥으로 유인하는데 성공!!

 

지수의 트렁크 가방에서 무려 6천만이 들어 있는 것을 가지고 가려다 지수의 눈시울에 마음을 접으려던 찰나~ 그동안 연락이 되지 않던 지수의 아빠 박호산이 지수의 집으로 찾아와 돈이 들어 있는 트렁크 가방에서 돈을 비닐봉지에 담아 유유히 자전거를 타고 도망하는 모습을 지수는 발견하고 절망하게 됩니다.

 

그리고 규리가 자신의 작업용 폰을 가지고 있단 사실에 지수는 횡단보도를 건너자마자 규리를 향해 선빵을 날리려 하지만,규리의 엎어치기에 한 방에 나가 떨어지게 됩니다.

지수는 자신의 전 재산을 모두 잃고,실장에게 월급을 더 이상 주지 못하게 되자 규리는 자신과 동업하자며 제안을 하게 되고,자신이 점점 궁지로 몰리고 있다는 생각에 사로잡힌 지수는 규리와 동업을 하게 됩니다.

 

 

인간수업 결말을 제시하여 드리겠습니다.

 

오지수와 배규리는 학교 밖에서의 불법적인 일로 돈을 버는 과정에서 조폭들과 엃히게 되는데,조폭의 여친이 지수를 통해 밤 만남을 한 사실을 조폭이 알게 되면서 조폭들과 목숨을 건 싸움이 벌어지게 되는데 7화부터 극적인 장면들이 빠르게 전개됩니다.

 

실장은 조폭들과 싸우는 과정에서 오지수가 삼촌임을 알게 되고 다시는 만나지 말자고 말하면서 안타깝게 실장은 목숨을 잃게 됩니다.

 

그리고 민희와 기태는 지수와 규리가 포..주라는 사실을 알게 되고 민희는 지수를 찾아가 그의 자백을 몰래 녹음하던 과정을 들켜 지수와 몸싸움을 하다 안타깝게 민희는 계단에서 굴러 떨어져 머리에 피가 줄줄~~

 

이때 지수는 민희의 휴대폰을 훔쳐 달아나게 되고,민희는 응급실로 실려가고 그곳에서 나비가 나타나는 모습을 보여 주는데 마치 실장이 민희를 지켜 주려는 모습처럼 보입니다.(극중 민희와 실장은 영화 레옹에서의 마틸다와 레옹의 관계처럼 보임)

 

기태 또는 지수와 규리가 포..주라는 사실을 알게 되고 지수를 찾아가 민희의 휴대폰에 피가 묻어 있는 모습에 가위로 지수를 마구 공격하게 되고 그때 마침 규리가 나타나 기태의 머리를 사정없이 공격하고 둘은 멀리 도망하는 것으로 인간수업 결말 줄거리가 마무리됩니다.

 

필자는 개인적으로 마지막 장면에서 좀 아쉬운 생각이 들어 인간수업2탄이 나오지 않을까 하는 조심스런 예측을 하여 봅니다.

 

인간수업 감상평

인간수업은 하이틴 스릴러라는 장르를 개척하였으며,스카이캐슬과 이태원클라스를 통해 인지도를 높인 김동희의 열연 진심 멋졌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모든 배우를 통틀어 최민수가 열연한 실장 역은 진심 소름 돋을 정도!! 왜 최민수 최민수 하는지 인간수업을 보시면 느끼게 될 것입니다.

 

n번 방 사건에서 볼 수 있듯 청소년들이 돈을 벌기 위해 악랄한 범죄를 저지르는 현실속의 이야기가 인간수업의 장면을 통해 여과없이 보여 주는데 현재의 문제를 덮기 위해 더욱 나쁜 방법을 동원하는 그런 장면이 대한민국 청소년들의 현실이라 마음이 무거워졌던 것도 사실입니다.

 

김진민 감독(신돈,개와 늑대의 시간)과 신인 작가 진한새가 만나 만들어낸 것으로 특히 진한새 작가는 뉴스에서 보도되는 현실속 대한민국 청소년들의 범죄 소식에서 영감을 얻어 작품을 집필하였다고 밝혔습니다.

 

2020년 넷플릭스 최고의 대작이라 생각하는 인간수업 결말 줄거리 정보가 도움이 되길 희망하며,가급적 해당 작품을 보시면 좋지 싶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